안녕하세요, 유딩이 여러분~💜
유디입니다!
오늘은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모의문제 시작하겠습니다!
시험준비로 열공하고 계실텐데요!
제가 시험을 준비하면서 어려웠던 점, 헷갈렸던 개념들을 토대로 직접 모의문제를 만들어봤어요.
오늘은 그 문제들을 같이 풀어보고, 왜 정답이 그렇게 되는지 해설도 함께 드릴게요.
교재는 저번 영상에서도 소개해드렸던 서비스, 경험디자인 이론서를 바탕으로 모의 문제를 만들었습니다.
https://m.blog.naver.com/uddesigngroup/223692784636
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 5회 합격 후기! (A-Z Tip가득)
안녕하세요! 유디입니당❤️ 오늘은 제가 2024년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 5회 시험 합격 후기를 나눠보려고 ...
blog.naver.com
가볍게 '아~ 이런식으로 문제가 출제 되는구나'를 느끼시면 좋을 것 같아요.
궁금한 점은 댓글에 남겨주세요.
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?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ypo3NZrS_L4
📚 타임라인
0:42 디자인 분류 체계로 알맞은 것은?
0:57 기업의 디자인 역할과 활용에 맞는 사다리 모델은?
1:18 ‘유니버설디자인’에 맞는것을 모두 고르시오.
1:48 서비스 산업의 특성이 아닌것은?
2:06 IDEO vs D.school 디자인씽킹 프로세스
2:30 더블다이아몬드의 이 단계는 무엇일까?
3:13 디자인 툴킷에 대한 특징 Human-Centered Design(HCD) / Collective Action /국민디자인단 Toolkit
4:05 제안요청서에(RFP: Request for Proposal) 포함된 사항이 아닌것은?
4:30 디자인 브리프에 대한 옳은 설명을 모두 고르시오.
4:40 거시적 환경 조사(Macro Environment)
4:48 미시적 환경 조사(Micro Environment)
5:30 SWOT 분석
5:53 서비스, 경험디자인 관찰조사
6:17 다음 편향 Biases 에 대항하는 것은?
6:31 시각과 시각 자극으로 나타는 효과인 감각적 인지 점화에 해당하는 것은?
6:38 디자인에 처음으로 페르소나의 개념을 도입한 사람은?
6:47 고객 여정 지도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?
7:13 친화도 분석 Affinity Diagram 작성 순서는?
7:37 프로젝트에 대한 사용자의 관점, 태도, 행동을 나타낸 곡선은 무엇인가요?
7:50 HMW의 방법이 아닌 것은?
8:27 브레인스토밍의 7가지 규칙
9:00 방법론 ( 바디스토밍 / 만다라트 / 여섯 색깔 모자 기법 / 스캠퍼 )
9:34 콘셉트 브리프의 특징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?
9:43 프로토타입의 종류
10:13 제이콥 닐슨 휴리스틱 평가(Heuristic Evaluation) 10가지
10:44 서비스 블루프린트 or 서비스 청사진
11:35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
12:25 린 캔버스
12:47 가치제안 캔버스
13:07 카노모델
13:37 다음 특징에 맞는 그래프는?
13:54 인포 그래픽의 장점이 아닌 것은?
14:16 ESG CSR 차이점
14:26 다음을 설명하는 산업재산권법은?
14:45 디자인권 등록 vs 저작권 등록
15:06 BM(Business Method) 영업 방법의 특허 요건이 아닌 것은?
15:26 마지막 문제! 트렌드 관련
16:05 응원!!!
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용!! 화이팅❣️
유튜브 '유디디자인 UDDESIGN'에서는
디자인 꿀팁을 영상으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!
https://www.youtube.com/@uddesign
📍 유튜브: [유디디자인 UDDESIGN]
📬 문의: hyojin0888@gmail.com / gd0630@naver.com
디자인, 마케팅, 개발, 진로 고민, 그리고 인생의 방향까지같이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분들 언제든 환영입니다 💜